검색

성남부시장 주재, 21일 스마트시티 토론회 'IT공부방' 개최

가 -가 +

김일태 기자
기사입력 2020-01-17

 

[분당신문] 1월 21일 이한규 성남부시장의 주재로 새해 첫 'IT 전문가와 함께하는 스마트시티 토론회'가 개최된다. 

 

본 토론회(IT공부방)는 지난해 6월 20일 아침 07시에 첫 토론회를 개최한 이래 '포용적이고 혁신적인 미래도시, 성남' 구현을 위해 솔루션, 플랫폼, 네트워크, 컨설팅, 언론, 학계 등 국내 최고의 스마트시티 각 분야별 전문가 16명과 관련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술 동향과 스마트시티의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를 진행해 왔다. 

 

2019년 6월 첫 토론회에서는 ′5G와 스마트시티′라는 주제로 시작해 두 번째 토론회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스마트시티 추진 전략′이라는 주제로, 세 번째 토론회에서는 ′4차 산업의 핵심, 빅데이터를 활용한 AI기반 스마트시티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네 번째 토론회에서는 ′스마트시티 동향과 국가혁신성장동력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다섯 번째 토론회에서는 ′성남 스마트시티 AI데이터센터 및 거버넌스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여섯 번째 토론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도시데이터플랫폼 오픈 데이터 허브′라는 주제로 전문가 발제에 이어 질의응답 및 인싸이트 받은 내용 등을 주고 받아왔다.   

 

1월 21일 개최될 토론에서는 지난해에 이루어진 토론내용을 기반으로 네이버 김필수 대외협력실장의 '4차 산업혁명과 테크(TECH)의 변화'라는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선거(2020.04.02~2020.04.14) 기간 동안에는 모바일에서는 댓글쓰기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분당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