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1 전국기능성게임경진대회 뜨거운 예선전

새로운 게임산업 모델을 제시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능성 게임 페스티벌

가 -가 +

김생수 기자
기사입력 2011-09-18

   
 
2011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의 일환으로 2011 전국기능성게임경진대회 예선전이 성남시를 포함한 전국 초, 중, 고등학교 및 도심 등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8월 13일 서울 동작청소년문화의 집을 시작으로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찾아가는 콘텐츠 상상버스’와 함께 진행되어 많은 참가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2011 전국기능성게임경진대회는 오디션잉글리시, 엠게임 사천성, 짱구교실, 한자마루 등 4가지 정식종목과 퍼즐버블 온라인, 피파 온라인 2, 슬러거, 프리스타일, 프리스타일 풋볼, 모바일 프로바둑 등 6가지 시범종목 등 총 10개 종목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직은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기능성게임을 알리기 위한 본 행사는 교육과 훈련, 치료 등의 목적성 게임으로 게임 산업의 장르 다변화와 영역 확대는 물론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 해소와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업계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장르이기도 하다. 기능성게임의 메카 경기도가 게임의 부정적인 시각을 바꾸고, 새로운 게임산업 모델을 제시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능성 게임 페스티벌이다.

찾아가는 콘텐츠 상상버스는 기능성게임 체험 외에도 많은 참가자에게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를 공급하기 위해 태블릿PC 등을 비치하여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예선대회는 9월 16일 현재 20개 지역에서 진행되었고, 10월 1일까지 전국 60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또한 정식종목 중 오디션 잉글리시(ae.hanbiton.com)와 한자마루(www.hanjamaru.com)는 각 게임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 예선도 별도 개최된다.

   
 
결선대회는 2011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이 진행되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성남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정식종목의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는 등 기능성게임의 알리미로서 활동하게 된다.

2011 전국기능성게임경진대회 모바일 홈페이지 : http://mb.ksf2011.org
※ ‘기능성게임’은 게임적인 요소인 재미와 목적을 부가하여 제작한 게임
    (= 게임의 재미 + 교육, 의료, 보건, 공공 등의 목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분당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