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분당경영고ㆍ성남금융고ㆍ성남테크노과학고, 취업전문교사 '배치'

가 -가 +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기사입력 2020-03-03

- 취업전문교사 정원 외 기간제교사 73명 배치… 학생 취업 상담․진로지도, 취업처 발굴 등

 

▲ 경기도교육청은 성남테크노과학고 등 직업계고등학교에 취업전문교사를 배치한다.(사진은 성남테크노과학고 학생들의 수업모습이다.)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3월부터 분당경영고, 성남금융고, 성남테크노과학고 등 도내 직업계고등학교 취업 활성화 지원을 위해 취업전문교사 73명을 배치한다고 3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3학년 취업률 20%이상이고 취업자 수 30명 이상, ▲3학년 취업률 20%미만이나 취업자 수 50명 이상, ▲산학일체형 도제교육 운영교 중 3학년 학생이 200명 이상이고 취업률 25%이상인 학교 54곳을 대상으로 학교별로 한두 명씩 취업전문교사를 배치하도록 했다.

 

선발은 학교에서 정원 외 기간제 교사로 공고 ․ 선발해 학교장이 임명하며 임명된 날로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근무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중등학교 교사 자격증 소지자는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도록 자격요건을 완화했다.

 

취업전문교사로 선발되면 도제 ․ 취업관련 부장교사를 제외한 부장교사와 담임 겸임을 맡지 않고, 주당 5시간 내외로 수업시간을 최소화해 취업 활성화 업무에 전념할 수 있게 했다.

 

주요업무는 ▲학생 취업 상담 ․ 진로지도, ▲우수 취업처 발굴, ▲산업체 네트워크 구축, ▲취업관련 DB 관리, ▲직업계고 취업교육계획 수립과 운영, ▲학생 노동인권교육 및 보호 관련 업무, ▲일학습 병행 관련 업무 등이다.

 

경기도교육청 황윤규 미래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취업전문교사 배치가 우수 기업체 발굴과 취업 활성화에 기여해 많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참여와 직업계고 취업률 향상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분당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