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마스크 착용 생활화 위한 '마스크 송' 제작… 쌤튜버 ‘달지’, 래퍼 ‘처리’ 참여

감각적인 랩과 뮤직비디오를 통한 학생들의 마스크 착용 생활화 안내

가 -가 +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기사입력 2020-09-28

"마스크 쓰기 너무 쉽죠. 쓰고난 내모습도 멋있죠. 이것 없으면 아무것도 안할꺼야"

"선생님 이거 때문에 저 숨이 잘 안쉬어져요."
"선생님 이거 때문에 저 뾰루지는 어떡하죠."
"선생님 뭐 때문에 저 마스크 까먹었는데요."

"어떡하긴 뭘 어떡해요. 그래도 마스크는 껴야죠."

 

▲ 도교육청 홍보대사 이현지(랩하는 쌤튜버 ‘달지’)와 대학원생 래퍼 ‘처리’가 함께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분당신문] 달쌤과 처리쌤이 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감염병 예방을 위한 노래 ‘손 씻기 송’에 이어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자는 ‘마스크 송’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25일부터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마스크 송'은 경쾌한 리듬의 비트에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는 가사로 학생 눈높이에 맞춰 제작했다. 음원과 뮤직비디오에는 도교육청 홍보대사 이현지(랩하는 쌤튜버 ‘달지’)와 대학원생 래퍼 ‘처리’가 함께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 '마스크 송'은 감각적인 랩과 뮤직비디오를 통한 학생들의 마스크 착용 생활화를 안내하고 있다.    

 

‘마스크 송’ 뮤직비디오는 경기도교육청 TV 유튜브 채널(https://youtu.be/i8pFdkroq7I)에서 볼 수 있다.

 

도교육청 유승일 학생건강과장은 "지난 번 제작한 손 씻기 노래가 학생들의 큰 관심을 얻으며 손 씻기 생활화와 감염병 예방에 도움이 되고 있다”며, "마스크 송도 건강을 지키는 좋은 습관을 갖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현지(랩하는 쌤튜버 ‘달지’)가 참여하고 경기도교육청이 제작한 ‘손씻기 송’은 유튜브 조회 수 152만여 회를 기록 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처리쌤,달쌤,뮤직비디오,마스크 송,손 씻기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분당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