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쌀쌀한 바람과 함께 호빵이 찾아왔다! …속이 푸짐한 '만두호빵'

가 -가 +

이미옥 기자
기사입력 2020-09-28

[분당신문]  쌀쌀한 바람과 함께 동절기 대표 상품 호빵이 돌아왔다. 푸짐고기만두호빵, 고추잡채 만두호빵, 그리고 불오징어 만두호빵까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동절기 대표 먹거리 호빵을 24일부터 순차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호빵은 GS25가 차별화 상품으로 기획한 △요리형 호빵 3종 △디저트형 호빵 3종과 단팥 호빵 등 일반 호빵 3종을 포함한 총 9종이다.

 

▲ 올해 GS25가 선보이는 요리형 호빵이다.    

 

요리형 호빵과 디저트형 호빵은 올해 GS25의 핵심 차별화 상품이다. 고객 수요 세분화와 특색있는 상품을 소비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단팥 호빵보다는 비(非)단팥류 호빵, 차별화 호빵을 선호하는 고객 트렌드가 반영됐다.

 

실제로 GS25가 분석한 호빵 매출 데이터에 의하면 2016년 54.2%대 45.8%의 매출 구성비를 보였던 단팥호빵과 비(非)단팥류 호빵의 매출 구성비가 2019년 29.9%대 70.1%로 역전됐고 매출도 2배 이상의 격차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GS25가 선보이는 요리형 호빵은 △불오징어만두호빵1입 △푸짐고기만두호빵1입 △고추잡채만두호빵1입 등 3종이다. 단팥, 야채 등 일반적으로 호빵에 쓰이는 속 재료와 달리 불오징어 볶음, 돼지고기볶음, 고추잡채 등의 일품요리가 속 재료로 사용됐다.

 

호빵 피는 얇게 만들고 속 재료 비중을 60% 이상 가득 채우는 방식으로 호빵의 풍미를 높이고 한 끼 대용 시 충분한 포만감까지 느껴지도록 했다.

 

3종 모두 취식의 편의성을 위해 렌지업 전용 상품으로 운영되는데 호빵의 수분 손실을 막고 호빵 전체를 골고루 데우는데 효과적인 ‘스팀팩’ 포장 기술이 적용돼 렌지업 후 취식해도 찜기로 조리한 호빵 수준의 촉촉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가격은 3종 모두 1천700원이다.

 

디저트형 호빵은 △에그커스터드호빵 △허쉬와 협업한 허쉬초코호빵 △씨앗호빵 등 3종이 출시된다.  달콤한 맛을 특화하는 전략으로 디저트형 호빵 콘셉트를 잘 살려냈고 각기 다른 특징의 달콤함을 보유한 에그커스타드 크림, 초콜릿, 꿀크림 소스 등을 속 재료로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이들을 위한 간식을 준비하려는 고객 또는 달콤한 디저트를 자주 즐기는 고객을 중심으로 디저트형 호빵이 특히 큰 호응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3종류 모두 1천400원(1개 당 가격 기준)이다.

 

GS25는 호빵 출시 기념으로 삼성카드로 호빵 번들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호빵 한 번들을 무료 증정하는 1+1 파격 행사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간 결제 수단 관계없이 호빵 번들을 구매할 시 25%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10월 한 달간 진행한다.

 

또한 요기요 앱을 통해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호빵과 대용량 음료로 구성된 배달 전용 호빵 세트를 개별 구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행사도 운영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일품요리,고추잡채,호빵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분당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