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ㆍ처인구보건소, 어르신 위한 '랜선 건강 체조' 유튜브 제공

가 -가 +

김일태 기자
기사입력 2020-10-29

[분당신문]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28일부터 처인구보건소와 연계하여 건강 체조 프로그램을 유튜브로 제공한다.

 

건강 체조는 코로나19로 비대면·비접촉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는 언택트(Untact) 사회 흐름에 따라 어르신들이 댁내에서 체조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활기찬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계획했다.

 

▲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에서는 처인구보건소와 연계하여 건강 체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댁내에서 쉽게 따라하실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물건을 이용하여 다양한 체조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영상은 2주에 한 번씩 총 4회기로 제공되며, 복지관에서는 처인구보건소 체조 운동 강사의 모습을 직접 촬영 및 편집하여 유튜브(채널명: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를 통해서 제공된다.

 

김기태 관장은 “처인구보건소에서 어르신들의 면연력 증진을 위해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심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르신들께서는 댁에만 계시다보니 신체활동이 많이 줄어드셨는데, 이 영상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의 면역력이 높아지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는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복지관에서는 건강 체조 이외에도 ‘대신 여행해드립니다.’,‘요리교실’, ‘무관중 효콘서트’ 등 복지관에서 자체적으로 준비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준비하여 어르신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분당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