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남한산성문화권협의회, 제15회 남한산성권 순국선열 추모제 개최

가 -가 +

유일환 기자
기사입력 2020-11-14

▲ 성남· 광주· 하남문화원이순국선열에 대해 헌화를 하고 있다.

 

[분당신문] 남한산성문화권협의회(성남· 광주· 하남문화원)는 11월 17일 제81회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의 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후세에 길이 전하고 선열의 얼과 위훈을 기리고자 '제15회 남한산성권 순국선열 추모제'를 마련한다.

 

▲ '남한산성권 순국선열 추모제'는 올해는 성남문화원이 주관한다.

이날 추모제는 경기동부보훈지청 후원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오전 11시 성남문화원 3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남한산성권 순국선열추모제는 조국 광복을 위해 일본 제국주의 침탈에 맞서 싸우시다 희생하신 성남 · 광주 · 하남시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기리며, 해마다 3개 문화원이 행사장소를 바꿔가며 주최하는 행사다. 올해는 성남문화원에서 열린다.

 

이날 추모제에는 성남 · 광주 · 하남시 문화원 관계자와 보훈단체장이 참석하며, 1부 식전 추모공연에는 김순옥 무용가의 ‘진혼무’, 2부 추모식에는 국민의례, 경과보고, 개회사, 제문봉독, 추모사, 추모시 낭송, 헌화 및 분향, 벨칸토합창단의 ‘순국선열의 노래’ 제창으로 이어진다.

 

남한산성문화권협의회는 2006년 4월 25일 창립된 이후, 남한산성문화권 순국선열 추모제, '산성논지'발간, ‘삼봉사생대회’, ‘한성백제시대 남한산성 문화권의 위상’ 학술회의 등의 문화사업을 개최한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조국 광복,제국주의,순국선열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분당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