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남시청소년재단–컴퍼니비, 청년 디지털 뉴딜 사업 협약 체결

청년의 성공적인 일자리 진입과 창업 역량 강화 위해 맞손

가 -가 +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기사입력 2020-11-26

▲ 성남시청소년재단은 11월 17일 청년들의 창업과 일자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컴퍼니비(주)와 업무협약을 했다.

 

[분당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은 지난 20일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기업  컴퍼니비(주)와 성남 청년 디지털 뉴딜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컴퍼니비㈜는 성공적인 창업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전문가들과 함께 강한 스타트업 육성을 목표로 하는 기업으로,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청년들에게 다양한 일 경험을 제공해 직업역량을 배양함은 물론 청년들의 창업과 일자리 진입 기회를 확대하는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서는 디지털 뉴딜 사업의 방향성 정립에 대한 구상과 향후 청년 대상의 다양한 사업 운영에 관한 논의도 진행됐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이사는 “이번 컴퍼니비㈜와 함께하는 청년 뉴딜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문제해결 능력, 구체적 사고력 등이 현장에 있는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통해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지난 7일부터 컴퍼니비㈜와 함께 청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성남 청년 디지털 뉴딜사업 'Ideation, 청년이 이끄는 변화'를 운영 중이다. 해당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은 아이디어 발상부터 문제 도출과 해결까지 이끌며 예비창업자로서의 역량 강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분당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