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24차 정기총회… 회장단 인준 및 2021년 주요사업 의결

가 -가 +

김생수 기자
기사입력 2021-03-19

▲ 성남지속협 정기총회 개최이후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양호 성남오리뜰농악보존회 회장, 김성국 성남청소년재단 평화학교 교장, 윤석인  희망제작소 이사, 이현용 변호사, 이경아 성남소비자시민모임 대표 등 5명 회장단 인준 

 

[분당신문]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제24차 정기총회를 개최, 앞으로 2년간 협의회를 이끌 회장단 및 운영위원장 등 임원단 선출과 함께 2021년 사업과 예산을 승인했다.

 

18일 오후 2시부터 성남시청 3층 한누리홀과 온라인(줌) 병행하는 제24차 정기총회는 성남지속협 문경은 자연환경위원회 위원장의 사회로 양호 상임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한순금 정책실장의 축사, 은수미 성남시장과 오정세 배우의 축하 영상을 상영했다.

 

이어 한 해동안 성남지속협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한 표창 및 감사패가 전달됐다. 주요 시상자로는 ▲사회적 약자 이동권 개선을 위한 활동과 장애 이해 교육에 심혈을 기울여 준 성남시한마음복지관 최충일 사회복지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녹색경제위원회 이준호, 마을문화위원회 이화연, 자연환경위원회 장동혁, 사람사회위원회 후지사키타카고 등 4명에 대해 표창장을 전달했다. 그리고 ▲사람사회위원회 유일환 위원장에게는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 표창이 수여됐다.

 

▲ 양호 상임회장이 한마음복지관 최충일 사회복지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성남지속협은 ▲신임 회장단으로 양호 성남오리뜰농악보존회 회장, 김성국 성남청소년재단 평화학교 교장, 윤석인 희망제작소 이사, 이현용 변호사, 이경아 성남소비자시민모임 대표 등 5명을 인준했다. 이어 ▲감사에는 최병주 세무사, 이병일 변호사를 임명했으며, ▲정책·평가위원장은 김인호 신구대학교 교수, ▲운영위원장은 유일환 사람사회위원회 위원장을 각각 임명했다.

 

성남지속협은 2021년도 실천사업으로 성남 생물다양성 탐사(바이오 블리츠), 기후위기 대응 기후행동학교, 시민참여 공원관리 프로그램 운영, 환경교육 특화마을 조성, 바른먹거리 교육강사 양성, 장애학생을 위한 환경교육, 성남환경교육네트워크 운영, 지속가능발전 정책포럼, 지속가능발전(SDGs) 대학 운영, 지역교류협력 등을 의결했다. 

 

▲ 이날 정기총회는성남시청 3층 한누리홀과 온라인(줌) 병행하면서 개최했다.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1999년 1월 성남의제21추진협의회로 창립된 후 지구의날 기념행사, 시민환경한마당, 걷고싶은 거리 만들기, 푸른학교 가꾸기 등을 추진해 왔으며, 2011년 11월에는 성남의제21실천협의회 지원조례가 제정됐다. 

 

이후 성남의제21 실천과제 평가 및 미래 지향적인 지표개발 사업을 위한 의제개발 연구 등을 실시했으며, 2018년에 제21차 정기총회에서 '성남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명칭을 변경했다. 이와함게 성남지속가능발전 정책포럼을 개최하면서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상대원 소각장, 미세먼지 저감, 마을공동체 등에 대한 뱡향을 제시했다.
 

특히 지난 해에는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찾아가는 바이오블리츠, 유니버셜 디자인 모니터링, 환경교육 특화마을 조성, 사회적 약자 이동권 개선 모니터링, 지속가능발전대학 운영 등 굵직한 사업들을 전개해 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분당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