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2021 청소년 사회적경제 혁신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가 -가 +

김일태 기자
기사입력 2021-06-18

[분당신문]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오는 6월 25일까지 ‘2021 청소년 사회적경제 혁신아이디어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 사회적경제 혁신아이디어 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술변화 수용격차에 따른 양극화와 인간 소외 및 인간의 존엄성을 주제로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미래사회를 생생하게 예측하고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청소년 사회적경제 혁신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할 7개 팀을 모집한다.

 

참가 학생들은 급변하는 시대에 놓치기 쉬운 인간 고유의 역량과 사회적 가치를 돌아보고 심층적으로 논의하여 구체적인 케이스 발굴 및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성남시 관내 소속된 기관의 청소년(중·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3~5명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으며, 선발 이후 약 6주간 멘토와 함께 심층적인 팀 프로젝트를 진행한 후 8월 7일 본선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청소년 미래역량연구소 로티에듀(예비사회적기업)와 함께 진행하며, 접수기간은 6월 25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7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seongna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경제 혁신아이디어 대회가 청소년의 지역사회 관심을 제고하고, 주도적인 문제해결 능력과 팀워크 역량을 배양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분당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