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티팝 장인’ 김아름 새앨범 'SUMMER CITY' 공개

가 -가 +

이미옥 기자
기사입력 2021-07-31

[분당신문] ‘시티팝 장인’ 김아름이 새 앨범 'SUMMER CITY'를 발표한다.

 

31일 오후 6시 공개되는'SUMMER CITY'는 김아름이 지난 해 여름 발표한 'Aqua City'와 겨울에 발표한 'Winter City'에 이은 시티팝(CityPop) 연작으로, 'Aqua City' 이후 1년 만에 다시 돌아온 여름 바다를 배경으로 한 총 10곡을 수록됐다.

 

타이틀곡 'Summer City'는 그리움과 아련함이 교차하는 여름 밤 바닷가 풍경과 낭만적인 정서를 담은 곡이다. 계절감 넘치는 청량한 멜로디에 펑키하고 그루브한 밴드 사운드를 통해 8~90년대 시티팝을 2021년 스타일로 밀도 있게 표현했다. 작곡은 김아름과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프로듀서 스페이스카우보이와 제이드가 맡았으며, 노랫말은 작사팀 당케(danke)가 참여했다.

 

▲ ‘시티팝 장인’ 김아름이 새 앨범 'SUMMER CITY'를 발표한다.(사진제공:스페이스사운드)

 

시티팝 사운드의 정수를 보여주는 섬세하고 감각적인 연주는 밴드 소란(Soran)의 기타리스트 이태욱, 커먼그라운드의 색소포니스트 제이킴(Jay Kim), 드러머 김범철, 베이시스트 백경진, 스트링에 최영준. 건반에 김종익 등 국내 최정상급 연주자들이 함께 했다.

 

타이틀 곡 뿐 아니라 전곡이 타이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름의 시작’을 시작으로 ‘그 여름, 그 바다’ ‘Summer City’, 러블리즈 '아츄' 이후 다시한번 스페이스카우보이가 작사가 서지음과 호흡을 맞춘 ‘잠수모드’, ‘드라이브’ 김아름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Petrichor’, 걸그룹 '여자친구'의 곡으로 유명한 '겨울,끝(It's You)의 또 다른 버젼 ‘여름,끝 (It’s You)‘ 등이 수록됐다.

 

'SUMMER CITY' 수록곡들은 김아름의 서사를 한 장면 한 장면 씩 사진처럼 표현해 앨범을 전체를 감상하는 즐거움을 더한다. 김아름의 'SUMMER CITY'는 완성도 높은 사운드와 특별한 서사로 리스너들에게 또 한 장의 시티팝 명반으로 기억될 것으로 기대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분당신문. All rights reserved.